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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 우리말 궁금한우리말

안녕! 우리말

어려운 공공언어 제보하시고
상품권도 받아 가세요!

  국립국어원에서는 행정기관이나 공공기관에서 사용하는 공공언어 가운데 어렵거나 개선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공공언어를 국민이 직접 찾아 알리는 ‘공공언어 개선 국민 제보 참여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본 행사는 공공언어에 대한 국민의 요구를 수렴하고, 어려운 공공언어 개선에 국민이 직접 참여할 수 있음을 알리고자 마련되었다.

공언어 개선 국민 제보 참여 행사

<행사 참여 방법>
1. 어려운 공공언어(정책명, 제도명, 사업명 등)를 발견했다면 사진 등 증거 자료를 확보한다.
2. 국립국어원 ‘공공언어 개선 국민 제보’ 게시판으로 찾아온다.
3. 발견한 공공언어 출처, 문제점, 대안을 반드시 포함하여 게시글을 작성한다.
  ※ 제보 내용에 대해서는 추후 권고 공문 발송 등 국어원에서 개선 조치 예정입니다.

<행사 기간>
2018. 8. 30.~9. 13.(2주간)

<우수 사례 상품 지급 내용>
최우수 1건: 모바일 상품권 30만 원권 지급
우수 3건: 모바일 상품권 20만 원권 지급
장려 6건: 모바일 상품권 10만 원권 지급

  자세한 내용은 국립국어원 누리집의 ‘알림·소식 > 알립니다’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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